top of page
도쿄제과학교
도쿄제과학교

도쿄제과학교(동경제과학교)는 제한된 2년이라는 시간 안에 프로의 기술과 정신력을 익히기 위해 하나의 장르를 전문적으로 배웁니다. 양과자·화과자·빵이라는 장르마다 학과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폭넓고 얕은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하나에 집중하며 연구하여 부가가치가 높은 학습을 전개하며 철저한 반복연습을 합니다. 어떠한 방면에서도 대응할 줄 아는 실력과 자신감이 있는 프로를 육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도쿄제과학교 커리큘럼

  1. [실습] 베테랑 전임교사와 함께하는 풍부한 실습
    모든 과가 80%가 넘는 충실한 실습시간과 완전 담임제로 전임교사의 실습을 통하여 화과자과 450종류, 양과자과 550종류, 빵과 280종류의 제품을 배웁니다. 풍부한 실습시간과, 실습량을 통하여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100%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실력을 익히게 됩니다.
     

  2. [이론] 각 학과에 필요한 이론을 확실히 학습
    제과이론을 비롯하여 위생학, 경영학, 회계세무, 상표등록, 영양학 등 필요한 지식을 총망라하여 학습합니다. 또한 원재료의 수업에서는 용도와 특성에 대해서 실습을 하면서 이론을 공부합니다.
     

  3. [체험] 연수와 객원강사의 충실한 수업
    국내의 유명제과점과 프랑스에서 초빙한 객원수업에서 수준높은 레벨의 기술을 체험합니다. 국내연수에서는 팥이나 밀을 수확하는 체험 통하여 소재가 지니고 있는 맛과 지식, 맛의 기반이 되는 소재의 소중함을 배웁니다.

​모집학과
​학비
양과자본과

프로 파티세가 되는 지름길은 매일 반복하는 것. 2년간 양과자만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동경제과학교에는 현장에서 요구하는 모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습니다. 1년차는 파트슈크레, 퍼프, 스폰지케잌, 버터케잌 등 모든 양과자의 기본이 되는 기술과  토대만들기를 습득합니다. 2년차는 마스터한 기본기술을 응용하는 다양한 영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화과자본과

미경험자도 안심하고 배울 수 있는 실습중시의 커리큘럼을 통하여 다양한 화과자를 만드는 체험을 반복하여 필요한 스킬을 익힙니다. 팥으로 시작해 팥으로 끝난다라고 말하는 화과자 만들기의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기술을 확실히 습득합니다. 

빵본과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실습에서는 대표적인 식빵종류, 롤빵, 과자빵 등을 비롯하여 유럽 전통의 직화빵, 조리빵 등 현재 일본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빵 대부분을 배우게 됩니다.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발효 취급법까지 다양한 제법이 존재하는 복잡한 빵의 공정을 습득합니다.

도쿄제과학교 소재지

도쿄제과학교 주소: 東京都新宿区高田馬場1-14-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