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일신일본어학교 여름방학코스

안녕하세요 일신단기코스다녀온 박미라입니다^^ 일신아카데미에 4주동안 있었는데 정말 좋았답니다. 선생님 분들도 너무 잘 가르쳐 주셨고 모르는 것들도 친절히 알려주시고,,, 일본어 공부도 정말 재밌게 했답니다. 수업듣는 학생들은 전부 한국인이었구요, 대부분의 학생들이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에서 많이들 왔더라구요.. 처음에 수업을 들을때는 일본인 선생님이어서 일본말만 하시니까 알아들을수 있을까 하고 걱정도 했는데 들어보니 들을만 하더라구요 재밌었어요. 교재는 '민나노 니혼고'란 일본어 교재와 프린트물을 가지고 수업했어요. 수준도 적당했고 문법이나 연습문제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괜찮았답니다. 기숙사는 조,석식이 제공되는 사가미오노라는 기숙사에 있었는데 학교까지의 거리가 먼 것 빼고는 만족해요. 기숙사 주변에 산책로나 작은 공원같은게 있어서 조용하고 좋았구요.. 기숙사 주인 아저씨 아주머님도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생활하는데 전혀 불편함 없었답니다. 제가 수업이 오전9시부터 여서 아침에 제시간에 학교에 도착하려면 7시 15분쯤은 출발해야 딱 맞게 도착하기때문에 그게 좀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침 출근시간때라 그런지 전철에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어서 고생좀 했어요.. 헤헤 아, 그리고 제가 생활 하는 동안 오봉휴가가 끼어 있었는데 그 기간 동안 식사가 안나온다는 소리를 듣고서 좀 그랬어요. 미리 알고 갔으면 뭐 음식이라도 싸갔을 텐데.. 주말까지 포함해서 5일 동안의 식사를 사먹어야 했답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일본인 친구를 사귀지 못한게 많이 아쉽습니다.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친구를 한명이라도 사귀고 와야겠어요^^ 일본이라는 나라에 있으면서 너무나 많은것을 보고 배우고 왔습니다. 수업끝나면 매일 기숙사 친구들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구경도 많이하구요.. 너무 즐거웠습니다. 일본엔 한국 사람들도 굉장히 많더라구요. 어쩔땐 여기가 한국인가 하고 느낄때도 있었어요^^; 4주라는 시간이 너무나 짧게만 느껴지네요. 너무 아쉽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더 가고 싶어요.. 너무 좋은 시간들이었답니다. 도꼬모유학원에서 잘 준비해주시고 챙겨주시고 신경써 주셔서 너무나 편하게 잘 갔다왔습니다. 첫날 기숙사에서 학교 갈때에도 같은 기숙사쓰는 친구들은 길을 몰랐는데, 저만 도꼬모유학원에서 주신 사진이랑 가는길이 잘 표시된 약도를 가지고 있어서 다행히도 잘 왔답니다. 감사해요^^ 갔다와서도 연락먼저 해주시고 여러모로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에 갔다온 단기연수가 헛되지 않도록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다음에 또 뵐일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