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동경제과전문학교 면접 경험담

동경제과전문학교 하고 일본제과전문학교 두학교를 체험 입학했었어요.. 저희집이 ABK에서 가까우니깐 동경제과전문학교는 집에서 가까와서 좋더라구요.. 일본제과전문학교는 동경이기하지만 시부야에서 갈아타고 20분정도 가야되요.. 그리고 역에 내려서 20분 정도 걸어야되고요.. 그래서 가는길에 너무 지치더라구요..ㅠㅠ 근데 학교는 좋았어요...하지만...일본제과전문학교에 유학생들이 적은 이유인질 모르겠지만 유학생을 위한 자료나 설명이 자세하게 없더라구요.. 그점이 쫌 실망했어요.^^ 동경제과전문학교는 한국어로 된 설명 유학생들을 위한 책자... 그리고 체험 입학갔을때도 유학생들을 따로 불러서 설명도 해주시더라구요..^^ 그런점이 좋았어요.....그리고 체험 입학했을때 일본제과전문학교는 한테이블이 3명~4명인데.. 동경은 6명이 같이 하더라구요...이점이 쫌 단점이긴했는데.. 그래도 같은 과정을 배우는 거니깐 별로 상관없을꺼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요....제가 동경제과전문학교 면접볼때 머리를 염색해가지고.. 지적받았어요...ㅠㅠ 쪼금 갈색의 색깔이긴했는데... ABK 샘은 괜찮다고 그정도는 문제없다고 하셔서.. 괜찮다고 해서 갔는데...면접때 질문은 몇개 못받고 머리 지적받고 그날 미용실가서 검정색으로 다시 염색하고 확인받으러 다시 학교 갔었어요.ㅠㅠ 얼마나 당황스럽고 속상했는지.... 그래서 저는 아..떨어지는구나.했는데......ㅋㅋㅋ 3일뒤에 합격했다고 오더라구요..히히^^;; 진짜도 제과전문학교들이 규정이 굉장히 엄격하더라구요..... 아쉬웠던 점은 면접을 2주 정도 연습했는데....질문은 몇개 못받고....엉엉....ㅠㅠㅠ 그래도 합격했으니 다행이죠..^^ 저는 추천입학이라서 필기시험은 안봤는데요... 유학생들에게 나눠준 자료에서 작년 유학생시험 문제를 봤어요.. 한 능력시험 2급정도 수준이었어요...한자하고 문법도 있고요... 2급수준이 안되면 못볼것같더라구요...^^ 제가 나중에 맛있은 케익 만들어서 한국들어가게되면 가지고 유학원 놀러갈께요..^^ 반갑게 맞이해주시는거죠???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