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터컬트 고엔지교와 일본 생활

인터컬트일본어학교 고엔지교에서 2007년 1월부터 공부하고 계시는 김효미님과의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서 인터컬트 고엔지교에 대한 정보와 일본생활(아르바이트와 숙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효미님의 정보가 도꼬모 가족에게 소중한 도움이 되길 바라며 효미님 감사합니다.

1.인터컬트 수업방식은요? 한자, 교과서, 회화 위주로 공부를 하는데요 초급인 경우는 한자를 일주일에 한번 정도 테스트하고 일주일에 한번 문법 테스트도 합니다. 그리고 3개월에 한번씩 정기 테스트가 있네요. 중급으로 올라가서는 하루에 한번씩 한자 테스트가 있고요, 문법 테스트는 교과서 한 과가 끝날 경우 테스트가 있습니다. 정기테스트는 초급과 마찬가지로 3개월에 한번씩 있어요. 2. 인터컬트 현재반 클래스 정원은? 대충 한반에 15명 정도 있는거 같네요. 3. 반에서 국적비율, 어느 나라 몇 명? 초급반일 경우에는 외국인이 많은 편이에요. 저희 반 같은 경우에는 미국1, 베트남1, 마카오1, 타이완2, 타이1, 프랑스1, 중국2, 말레이시아1 나머지는 한국 이 정도네요. 4. 수업교재는요? (주교재, 부교재) 초급일때는 학교에서 만든 교재로 공부했어요. 한자건 문법이건,,, 중급은 지금 자세히 기억은 안나는데 일본문화교육원인가? 그 회사의 교재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자는 역시 학교에서 만든 교재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5. 학교 수업 분위기는 어떤지요? 문법보다는 회화 위주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요. 6. 인터컬트 선생님이나 스탭프들을 평가한다면? 선생님들 전부 친절하시고 재미있으신 분들 이시네요. 수업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잘 가르쳐 주십니다. 한국 스탭 분들이 몇분 계셔서 곤란한 일이 생길 경우 상담을 쉽게 할 수 있어 마음이 놓이네요. 7. 인터컬트 재학생이 학교에 바라는점? (주관적인 생각도 좋고요) 초급에서 중급으로 올라가면서 한자에 대한 어려움이 크게 늘어났어요. 조금 그 공백을 채울수 있는 수업이 있었으면 합니다.ㅠㅠ 8. 현재 아르바이트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요? 학교 근처에 야끼니꾸상에서 일하고 있어요. 일본식당이지만 한국풍으로 한국 음식들도 팔고 있습니다. 7. 알바하면서 일본어 실력이 향상되는지요? 저는 회화 공부로 엄청나게 일본어가 많이 늘었다고 봐요. 같이 일하는 아르바이트생 동생 빼고 죄다 일본인이기 때문에 일본어로 대화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금방 실력이 늘었어요. 번화가의 상점이 아니고 동네 상점이기 때문에 자주 오시는 손님들과 이야기 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일본어 공부에는 좋다고 봅니다.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지만..^^; 8. 알바 시급은요? 시급은 1000엔입니다. 9. 유학생활하면서 어려운점은? 우선은 많이 외롭네요.. 타지다 보니..^^; 일본어가 많이 늘었다해도 역시 의사소통의 문제도 있고요.. 이사할때도 많이 힘들어요..ㅠㅠ 10. 개인적으로 집을 얻을때 외국인으로써 어려운 점? 유학생이기 때문에 오래 살 집이 아니라 시키킹 레이킹의 문제점이 크네요.. 게다가 보증인 문제도요... 보증인은 돈으로 살수 있다고 하지만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학비나 집세를 여기서 벌어가며 생활하는 저에게는 엄청나게 큰 부담이네요..ㅠㅠ 11. 부동산 통해 집을 얻을때 필요한 사항이 있는지요? 저는 시키킹 레이킹 보증인이 필요 없는 그런 조건의 회사를 통해 집을 알아봤기 때문에 특별히 필요한 사항은 없네요. 시키킹 레이킹이 없다보니 일반 집보다 야칭이 좀 비싸기는 하지만... 학교에서 가깝고 역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서 생활하기에는 편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 기숙사는 좀 별로였어요.. ㅠㅠ 가격도 지금 따로 나와서 사는게 더 편한데 기숙사 생활비가 더 들었네요...ㅠㅠ 광열비 같은 경우 자신이 쓴 만큼만 내는것이 아니라 기숙사 전체에서 나온 비용을 나눠서 내기 때문에 그런 불편한 점이 있었어요. 한달 광열비가 대충 1만엔정도 나왔으니.. ㅠㅠ 여튼 이사하고 이것저것 번거로웠지만 좀더 낳은 생활에 좀더 싸게 살수 있어서 나와서 사는것이 좋네요.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