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일본유학 생활기 - 10월학기 수업(3)

저는 2008년 10월학기 ABK S6반으로 들어갔구요. ^^ 12월7일에 실시된 JLPT2급시험을 보기 직전 까지는 계속 jlpt공부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었어요. 한자테스트는 매일 봤구요. 문법은 그날 그날 4개씩 했는데, 복습프린트가 나가고. 1단원 끝날때 마다 테스트를 봤어요. 독해랑 청해도 그날그날 조금씩 매일 했구요. 5, 6교시는 선택수업을 했답니다 이틀은 1, 2급 독해, 청해 하루는 자기가 고를수 있는데요. 다독(多読)이나 비지니스회화 등 여러가지가 있었어요. 그리고 기출문제 모의고사는 4번 정도 봤어요. 테스트 보고 난 후에는 여러웠던 문제 위주로 설명해주시구요. 학교에서 해주는대로만 열심히 하면 2급은 단기간에 충분히 따실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계속 반복해서 공부하는데다가 테스트도 많이 보니까. 익숙해진답니다- 저는 미리 겁먹고 시험신청을 안했었는데, ㅠㅠ 여러분은 그러지 마세요~~~ 12월 8일부터는 학교에서 보는 최종테스트가 있었는데요. 하루종일 보는건 아니고, 1-2시간만! 청해, 문법, 독해, 한자는 2급보다는 학교에서 나눠준 교과서에서 주로 나왔어요. ㅜㅜ 작문 테마는 미리 알려주셨구요. 몇가지 주제가 있는데 거기서 골라서 쓰는거에요. 스피킹도 교과서에 있는 테마로 두사람이서 대화하는 식으로 했구요. 녹음도 하셨는데. 음? 나중에 들려주시려나? ㅎㅎㅎ 그외 시간은 일명 빨간책, 초록책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구요. 연하장 만들거나 오세지에 관해 배우거나 비디오를 시청하거나 했어요. 확실히 시험이 끝나니까 숙제도 많이 없고, 널널해서 약간 풀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럴때 일수록 열심히 해야겠죠!!! 라고 말은해도 .. ㅎㅎㅎㅎㅎ 겨울방학은 12월 13일부터 1월 6일까지.!! 봄방학은 2월 25일부터 3월달 내내 그리고 4월에 학기 시작 전에 레벨테스트가 있다고 하네요- 시험점수가 잘 안나오면 본인 레벨에 안 맞는 반에 잘 못들어갈수도 있으니까 조금은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abk는 다른 어학원이랑 달리 학기 중간에 레벨업이 안되니까요- 그리고 혹시 본인레벨에 맞지 않으면 담임선생님과 바로 상담을! 너무 낮은 레벨도 높은 레벨도 수업이 재미 없어지니까-

태그: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