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재입국 관리소 방문기

저는 재입국관리소 가는데 정말 삽질했지만 여러분은 그러지 않길 바라며.. ㅎㅎㅎㅎ 어학교에서 방학 1-2전에 단체로 신청하니까 그때 꼭 하세요- 대리신청비 2000엔 받지만 어차피 그건 왕복차비라고 생각하시고

어쨋든 필요한 서류는 1. 학교허가서 2. 수수료 납부서 + 3000엔 수입인지 3. 재입국 허가 신청서 4. 여권 5. 외국인 등록증 1번은 어학교에서 받는거구요- 2,3번은 입국소 가면 비치되어 있습니다. 수입인지는 학교에서도 팔아요~ 우선 JR야마노테선 시나가와역에서 내려 중앙출구로 나갑니다. 港南口(東口)코우난구치 (동쪽출구) 로 나가서 보면 왼쪽에 동경입국관리소 방면 버스정류장(東京入国管理局方面 バスのりば) 이라고 적혀있는게 보이는데요. 좀 가다가 밑에 내려다 보면 패밀리마트가 있습니다. 그 앞이 정류장. 계단을 내려가면 버스정류장~ 버스비 200엔 내고 타면 종점이 입국관리소랍니다~ 총 4-5정거장밖에 없어요- 이 버스 타는 사람은 거의 입국소에 간다고 보면 되구요. ㅋㅋㅋ

입국관리국

입국관리국

입국관리소 들어가면 정면에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요 고거 타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바닥에 A B C D 가 각각 화살표로 쭉 이어져있는데 재입국관리 사무보는 곳은 D동. 그냥 쭉 따라가면 됩니다.. 일본어로 된 팻말도 있구요. 가면 우선 번호표 뽑고 기다립니다.. 운좋으면 바로 할수도 있는데 전 오전에 갔는데 대기인원이 30명이었어요. ㅋㅋ 근데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아요- 어차피 준비한 서류한번 훑어 보고 씰 하나 붙여주는거라. ㅋㅋㅋ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