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핸드폰 만들기, 어떤게 좋을까?

드디어 한달남짓한 기간동안 원시인 생활을 마치고 드디어 핸드폰을 만들었습니다^^ 단기 비자라 역시 혼자선 무리고 여자친구의 명의로 만들었습니다.^^ 한국 유학생들이 많이 하는 소프트뱅크와 AU 두개의 회사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결국 AU가 끌리더군요^^ 간단하게 핸드폰 만드실 때 생각하셔야 할 부분을 좀 적어보겠습니다. 일단은 기간이 중요할 듯하네요. 일본은 핸드폰 기계값이라던지 일정한 요금제를 24~26개월의 약정을 전제로 싸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몇개월간의 짧은 단기 어학연수라면 역시 임대폰이 제일 간편할 듯 하네요. 아, 프리페이드폰도 있지만 그리 저렴하지 않아서 누가 쓰던걸 공짜로 받지 않는 이상은 그리 매력은 없는 듯 하네요. 그리고 2년이상 이시면 어떤 회사를 해도 좋기 때문에 별로 언급할 게 없네요^^; 저같이 1년 정도 머무시는 분들이 가장 애매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제가 어설프게 알아본 결과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됐는데요. 일단은 공기계를 인터넷 까페라던지 지인을 통해 구입해서 새로 가입을 하는 겁니다^^ 공기계가 보통 4000~10000엔 사이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이런 공기계를 구입하면 좋은 점이 약정요금제의 속박에서 풀려나는 거죠~ 언제든지 해약해도 위약금이 없으니 일단 사정이 갑자기 생겨 귀국해야 할 상황에서도 문제가 없죠^^. 다만 공기계값+가입비+심카드비를 계산하면 적어도 만엔 가까이 지불을 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돈이 많으신 분들, 공기계 일시불로 구입하셔서 가입하시는거죠^^; 세번째로는 명의이전입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이방법이 가장 저렴하게 먹힐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보통은 기계값 얼마정도만 받거나 공짜로 명의이전을 해주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번호도 그대로 물려받기 때문에 좀 내키시지 않을 수도 있죠 , 기계도 상태도 좀 불확실하고요. 또 다른 방법은 0엔폰 같은 무료폰을 2년계약으로 구입한 뒤 1년쓰고 위약금을 물거나 남은 기기할부금을 내는 방식이죠. 하지만 막상 해지할 때 돈이 아깝기 때문에 명의 이전을 다른사람한테 하고 갈 수도 있죠. 다른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만 저는 여기까지 밖에 ^^ 그리고 소프트뱅크와 AU, docomo의 세가지 회사의 선택입니다. 한국의 SKT와 같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회사는 단연 docomo 입니다. 전파가 강해서 잘터지고 일본인들은 대부분 도꼬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저렴한 요금제라던가 그런 메리트는 없어서 유학생에게는 별로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한국인이 사장이라는 소프트뱅크! 유학생들 사이에서의 최고의 인기회사죠^^ 저녁 9시~새벽1시까지 프라임타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는 소뱅끼리 완전 무료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워서 한국인이나 다른 외국인들에게 완전 사랑받고 있죠^^ 삼성핸드폰도 있어서 한글입력도 가능하고 같은 삼성폰끼리는 한국에서 하는 문자메세지도 가능하고요, 그리고 다들 완전 갖고 싶어하는 아이폰도 소프트뱅크에서 제공하고 있어서 일본인도 세컨드폰으로 많이들 만들고 있는 추세죠. 한국인들이나 학원친구들과 연락을 자주 하신다면 역시 소프트뱅크가 단연 저렴할 것 같네요. 아마 기본료만 나올 수도 있다는...하지만 다른 통신사로 전화를 걸시 어마어마한 요금이 부과된다는 .. 980엔 더내면 다른 통신사와 통화료 50%할인이 있지만 그래도 만만치 않습니다. 간혹 잘 안터진다는 분도 계신다는 도심 이외에선 잘 안되는 경우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핸드폰도 대부분 비슷하고 삼성폰이 많아 다들 같은 핸드폰을 들고 있습니다 . ' ';; 마지막으로 제가 선택한 AU입니다^^;; KDDI라는 친숙한 회사에서 나온 통신사인데요 KTF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료가 1700엔 가까이 되었던 AU가 소뱅의 파격적인 요금제로 인해 위협을 받자 "누구든지할인"이라는 제도를 내세워 기본료 980엔으로 억지로 내렸죠^^; 물론 2년약정이라는 조건을 붙였지만..강강메일=무제한 메일의 패킷료 무료, 강강토크=동일사의 3명과 24시간 무제한 통화라는 소뱅비슷한 조건을 내걸고 있죠. 요금제에 따라 무료통화시간이 있는데 자기의 취향대로 선택을 할 수 있죠(한국의 요금제랑 많이 비슷하네요^^;) 핸드폰 종류도 소뱅보다 좀 많아 보이구여.. 다만 주위에 소뱅친구들이 많다면 아마 다들 전화하기를 꺼려할 겁니다 ㅋㅋ 저는 여자친구가 도꼬모기 때문에 AU가 여러모로 나을 거라는 생각에 만들게 되었는 데요 1700엔정도의 기본료를 선택하면 한시간 무료통화를 주는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2년 미만 해약시 위약금 9900엔이 든다고 해서 그건 나중에 명의이전을 하던지 돈이 있으면 위약금을 내고 공기계를 다른사람에게 팔 예정입니다. 그럼 나름 저렴하게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정말 나중에 하게 될 아르바이트만 아니었어도 안만들어도 충분히 살만한데 아쉽네요ㅠ.ㅠ 돈을 벌기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기왕만들거면 그냥 빨리 만들자는 ㅋ;; 일본은 지금 눈이 내리네요~ 머 이정도 내렸다고 대설주의보를;;ㅋㅋ 아무튼 좋은 하루 보내세요^^

태그: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