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르바이트를 구해볼까요~2

장마철인지 먼지 요즘 날씨가 괴팍하네요.. 알바가려고 집(사이타마)을 나온 순간 비가 앞이 안보이도록 와서 우산을 써도 머리빼곤 다 젖어버렸었더랬죠..ㅠㅠ..젖은 상태로 전철타고 열심히 긴자로 갔더니 잉? 비가 전혀오질 않았더랬죠;; 완전 뻘쭘..혼자 젖은 옷입고 돌아다니는 꼴이란......ㅠㅠ 은근히 챙피하더군요ㅠㅠ 하루에도 3번은 바뀌는 날씨에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군요 흑.. 자 본격적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해볼까요? 1. 일단 월요일이 찬스입니다. 제가 3주동안 알바를 못구한 이유가 3번의 월요일의 찬스를 놓쳐버렸기 때문입니다. 후.. 월요일은 타운워크 등 구인광고가 나오는 날이지요. 일본에 왔으면 일본 가게에서 일을 하고 싶어하실 텐데요. 월요일이 아니면 거의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학교끝나고 타운워크지를 보면서 전화해도 번화가에 시급이 좀 괜찮다고 생각되는 곳은 벌써 아침부터 전화가 많이 와서 면접조차 보기가 힘들더군요. 그리고 은근히 외국인 꺼려하는 가게들도 은근히 있지요. 꼼꼼히 보면서 틈새시장(?)을 노리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면 포인트! 운이 많이 따라줘야하는 작업이지요. 일단 기본적으로 유명한 사이트를 보면 타운워크: http://townwork.net 바이토루: http://www.baitoru.com/ 안에리아: http://area-baito.weban.jp 등등 이 있습니다. 야후재팬에서 아르바이트라고 치면 이외에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2. 일본어가 좀 자신없고 한국가게라도 상관없이 일을 해서 돈 벌고 싶다!고 하면 다음까페에서 찾는 것도 한 방편이지요. 지금 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하나는 카페에서 찾았습니다 ^^ 하지만 최근 알바모집공고가 하루 10개도 안올라오는 경우도 많은데 조회수는 150회를 넘어버립니다. 결국 150명이 봤다고 치면 그중 10프로만 응모해도 15명이 면접을 보고 1명이 채용되는 꽤 치열하지요. 하루 날 잡고 계~~속 새로고침을 하면서 공고글이 올라오자마자 보고 조건이 맞으면 바로 전화해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중 은근히 일하는 거에 비해 시급이 짠 경우나 대우가 형편없는 곳도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주 올라오는 곳은 보통 대우가 안좋아 금방 그만둬버려 다시 구하려고 올리는 경우거나 시급에 비해 너무 일이 힘든 일이 많다고 주위사람들의 경험을 들은 적이 많으니..주의~! 잘 구하면 럭키~! 3. 직접 발로 뛰기!! 집 가까운 곳이나 번화가 같은 곳에 일하고 싶을 때 직접 발로 뛰면서 가게 앞에 붙어있는 모집공고를 잘 메모해서 전화해서 면접을 보는 방법입니다. 은근히 가능성이 높을 수 있고 만족도도 높을 수 있지요. 미리 가게를 가서 분위기를 보고 어떤 가게인지도 파악이 되고 위치도 파악이 되서 여러모로 좋고 다른 방법에 비해 경쟁률도 낮을 확률이 높습니다. 머..여기까지가 제가 해본 방법이네요. 지인을 통해 소개받거나 머 여러 다른 루트도 있지만.. 일단 일하고 싶은 곳을 찾았다라고 한다면 전화를 주저없이 하세요! 이것이 바로 용기!야루끼!!이지요. 전화를 걸어 すみません、アルバイトの広告を見てお電話いたしましたが、担当者いらっしゃいますか?라고 하면 잠시 기다리라거나 벌써 구했다던가 둘중 하나 이야기 할 겁니다. 그러면 담당자가 전화를 받고 이름이 머냐, 나이,사는곳,외국인이냐,무슨비자냐..등등 기본적인 인적사항등을 물어보지요. 그럼 잘 대답하시고 면접날짜를 잡습니다. 메모지에 잘 적어두는 걸 잊지마시길! 그리고 잘 못들었으면 すみません、もう一度お願いします。라고 하고 너무 말이 빠르다 싶으면 すみません、ゆっくり話してくださいませんか。정도 이야기 하면 될 듯 싶네요^^ 면접보러갈때 늦지않는 것이 제일 중요! 너무 일찍가도 실례니 15분 정도 전에 도착해서 5분정도 전에 들어가시는게 안전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구한 알바는 운이 좋게 제 앞에 면접봤던 사람이 지각해서 제가 붙은 거라고 하더군요 허허;; 면접볼땐 너무 긴장하지마시고 되면 되는거고 말면 마는거지라고 좀 편하게 맘먹고 대신 웃는 얼굴 유지에 신경을 잘 쓰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너무 어려운 건 물어보지도 않으니깐요~^^ 전 알바 두개하는데 요즘 장사가 안되서 시간이 줄어들고 그래서 나름 고민이 많네요..생활비는 머 문제가 안되는데 학비가...문제 ㅠㅠ 그래서 천천히 다른 알바도 구하고 있습니다. 괜찮은거 구하면 바로 그만둬버리려구요 ㅋㅋ 일본은 하루 일해도 꼬박꼬박 월급 잘 챙겨줍니다 ㅋ 그럼 다들 더운여름 저처럼 알바하면서 에어콘바람 듬뿍 쐬시길 후!~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