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우체국통장만들기


우체국에서 통장만들기

일본에 와서 꼭 해야 할일이 있다면 그 중하나가 바로 이 통장 만들기가 아닌가 싶다.

처음 일본에 도착해서는 당장 쓸 생활비를 현금으로 환전해 온 상태니 분실의 위험도 있고 핸드폰 요금이나 아르바이트를 하기위해서는 통장 한개 이상씩은 꼭 필요하다.

내가 사는 곳 本駒込는 그린코트안에 우체국 지점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었다.

지점에 방문하여 점원에 안내에 따라 신청서 작성만 하면되니 일본어가 서툰나도 별 어려움 없이 통장을 만들 수 있었다.

다만 중간에 사는곳을 カタカナ로 적으라고 했던 부분은 잘 모르겠다고 말하고 직원분의 도움을 받아 적었다.

접수가 끝나면 통장을 받고 적어낸 주로소 나중에 캐쉬카드를 받게 되는데 통장과 똑같이 사용할 수있고 결제기능 유무는 선택할 수 있었다.

통장을 신청하고 2주 정도뒤에 카드를 받았는데 별다른 개통 절차없이 바로 이용 가능 하였다. 우체국통장의 장점을 꼽자면 지점이 많아 어느 곳에서건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手数料(수수료)가 언제나 무료라는 점이다.

수수료가 붙는다면 보통 100엔이 넘으니 수수료 무료는 내겐 가장 큰 장점이었다.

얼마전엔 미즈호은행 직원이 학교로 찾아왔었다.

우체국통장을 제외하곤 다른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통장신청을 받기위해서였다. 나도 우체국 통장에 이어 추가로 통장 신청을 하던

중 ATM기기 수수료에 대해 물어봤다. 그랬더니 미즈호 은행은 평일 아침 8시 45분에서 저녁 6시까지만 무료라고 한다.

그 외에 시간엔 많게는 200엔까지도 수수료가 붙으니 왠만하면 우체국을 이용하게 될 것 같다.

ATM기

일본우체국

일본우체국 예금통장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