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도시샤대학 유학생별과 4월학기 합격

이번에 도시샤대학 유학생별과 4월학기에 합격한 황이슬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어학교 알아보다가 원전사고 나는 바람에 유야무야됐다가 별과를 알게 되서 별과에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9월 17일정도에 일본유학박람회에서 상담받고 부랴부랴 원서 준비하느라 정신이 너무 없었어요. 도시샤 같은 경우 다른학교보다 기간이 촉박했거든요. 9월30일까지였어요.물론 제가 늦장 부리다보니 더 촉박했다고 생각했을 수도 ㅎㅎ 처음부터 원장님께 맡겼음 편했을 것을 혼자 해보겠다고 끙끙대다 원장님 도움 받아 겨우 보낼 수 있었어요. 우체국에선 4일만에 못간다고 절 협박(?)해서 돈 2배 더 주고 DHL로 보내느라 고생하고 ㅜㅜ 도시샤 대학은 지원이유+자기소개서+수료후 예정을 자신이 직접 녹음해서 CD로 보내라고 하는데요. 이것 때문에 문서가 아니라 소포로 인정되 우체국에서 부쳤어도 3만원 정도는 필요했을 거에요. 우여곡절 끝에 보내고 11월 정도에 합격발표가 나고 합격통지서가 날라왔어요. 아직도 기억하네요. 합격자 명단에 있던 제 수험번호 110번을요. ㅎㅎ 지원만 하면 끝날 줄 알았더니 웬걸ㅜ 재류자격인정서를 받기 위한 신청서, 여권 복사본, 아빠 직업증명서, 연소득증명서, 통장잔고까지 재류자격인정서를 받기 위한 과정이 험난하더라구요. ㅜ 저희 아빠는 도배를 하고 계셨기에 통장잔고는 있었지만 직업증명서나 연소득증명서가 없었어요. 그래서 도시샤에 문의하니 사유서를 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원장님이 사유서 번역 도와주시고 해서 겨우겨우 보냈어요. 그랬더니 그 주 금요일까지 들어갔어야 할 우편이 안왔다고 도시샤에서메일이 오더라구요. 인터넷상에는 목요일날 배달 완료라고 떴는데.. 또 난리가 났죠. 이러다 못가는거 아닌가.. 봤더니 자기들이 확인을 잘못했다고...;; 그리고서 느긋~히 기다리니 재류자격인정서가 오더라구요ㅎㅎㅎ 오자마자 도꼬모로 달려가 원장님께 비자신청대행 부탁드렸습니다. 이번 주 안에 못 받을 알았는데 오늘 보니 와있네요. ㅎㅎ 역시 도꼬모!! 도시샤 지원할 때 어디서도 지원 예를 찾아보지 못해 고생했는데 제 글이 도시샤대학 별과 지원하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ㅎㅎ 아.. 다 썼는데 사진때문에 다 지워지고.....다시 쓰니 겨우되네요. ㅎㅎ 아 사진이 너무 크네요. ㅎㅅㅎ ;;

도시샤대학 합격통지서

도시샤대학 입학허가서

도시샤대학 재류자격인정증명서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