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일본유학생활기 - ABK수업(1)

About Class .

00 수업에 관해 이모저모

12월에 2급시험이 있기때문에 당분간 6교시까지 있어요. 그래서 수업이 9시10부터 시작해서, 3시반까지 있답니다. 3교시가 끝나면 점심시간 1시간있구요.^^ 1교시가 시작하자마자 먼저 전날배운 문법의 문장을 딕테이션한답니다. 초록색책에 나오는. 그리고 따로 나눠주신 프린트물의 다이얼로그를 테이프듣고 따라 말해요. 월수금은 일본을말하자 책을 공부하구요. 화목은 문화중급일본어 책을 공부한답니다. 오전수업은 책보다는 나눠주신 프린트물로 공부하는게 대부분이네요. ㅎㅎ 오후에는 4교시 시작하자마자 한자시험이 있습니다. ㅠㅠㅠㅠㅠ. 프린트를 매일 2장씩나눠주시는데요. 거기에 나오는 한자를 테스트 보는거랍니다. 그리고 나서는 2급문법책 공부하고, 어휘프린트와 숙제내주신 프린트 답맞춰보고 모르는 부분은 설명듣고 그렇게 한답니다. 요일은 까먹었는데;;; ㅎㅎ S클래스는 화목금이었던가 아무튼 일주일에 세번정도 5-6교시는 선택과목 수업이 있어요. 이틀은 1급,2급에 관한 수업이고 하루는 비즈니스일본어,일본어회화,복습,책읽기등 여러가지 수업

이 있어서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들으실수 있답니다. 이건 다른반 학생들하고 같이 들어요.

abk교재

01 2급 문법 마스터 매일 공부하고 있는 책입니다. 하루에 4개정도씩 공부하고 있어요- 선생님께서 예문을 많이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0^. 그래도 한글로 설명이 된 책이 있으면 더 공부하기 편할거 같아요- 아, 교재는 클래스처음 시작할때 나눠주시니까 따로 구매하실 필요는 없구요.

일본어교재

02 일본을 말하자

이책은 일본사회에 관해 15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책인데요. 예를들면 일본요리라던가 일본연중행사에 대해 나온답니다. 회화나 문제등 여러가지로 이루어져있어요.

일본어교재

03 문화중급 일본어 이책은 주로 말하는 방법에 대해 나오는 데요. 지금 배우 있는 부분은 어떤것을 부탁할때 상대방에게 어떻게 말해야 공손하게 말하는것인지에 관해 공부하고 있어요.

1. 지금 시간이 괜찮은지 2.이유나상황에대해설명하고 3.부탁하고 싶은부분에대해 말하고 3. 기간이나 시간에 대해 말하고 4. 감사의 말을 전한다. 런순서로 얘기해야한다는것.

일본어교재

04 프린트 듣기평가에 관한 프린트물이 3가지정도 2급어휘리스트랑 2급한자리스트, 독해프린물등이 있구요. 매일 나가는 숙제는 외워야할 한자 2장, 다음날 배울 한자2장, 그날 배운 문법과 어휘에 관한 문제2장, 작문등 많이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일주일동안 배웠던 내용에 관해 시험지가 따로 나오구요. ㅎㅎㅎㅎ 뭐 예습은 절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복습하는데 허우적대고 있습니다...

05 그밖에 클래스에 알바하는 친구들이 몇명있는데요.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저는 뭐 엄두가 안나요. ㅠㅠ 뭐 다들 4월부터 시작했으니까 이제 익숙해진걸까요. 저는 10월에 중간에 들어간거라.. ㅎㅎㅎㅎ 뭐 저도 내년4월쯤이면 익숙해져 있을까요.

태그: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검색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